블로그가 그냥 글만 써서는 안 되는 거였다..
어떻게 보면 당연했다. 모든 업게든 쉬워보일수록 하는 사람들은 많겠지만 그 속을 깊게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 등이 필요한 게 당연한 것을 잠시 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써보기로 했다. 제일 기본적인 것부터 해서 하나씩 차근차근 적용해 볼 예정이다 첫 번째로
구글 서치콘솔을 등록해 보겠습니다. 구글
서치콘솔이란 간단히 말해 내 티스토리를 구글이라는 곳에 등록시켜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 때 검색결과에 노출시켜 주는 도구입니다.(어쩐지 다음으로 들어오는 사람밖에 없더라...)
1) 구글 서치콘솔 링크로 들어가 메인화면에서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2) 시작하기를 누르면 속성유형을 선택하는 탭이 나오는데 URL 접두어 탭에 블로그 주소를 넣어줍니다.
3)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다면 HTML 태그 탭을 눌러줍니다.
4) HTML태그 탭을 눌러 나오는 메타태그를 복사해 줍니다.
5) 내 블로그 설정으로 들어가 꾸미기 - 스킨편집을 눌러줍니다.
6) 스킨편집에 들어갔다면 HTML편집을 눌러줍니다.
7) HTML 편집을 눌렀다면 head 태그 사이에 복사해 놓았던 메타태그를 붙여 넣기 해줍니다.
8) 붙여 넣기 한 후 적용을 누르고 다시 구글 서치콘솔로 돌아오면 소유권이 자동으로 확인되었다는 창이 뜨면 성공입니다.
9) rss, sitemap 등록
끝난것 같지만 rss와 sitemap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구글 서치콘솔에서 sitemap 탭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새 사이트맵 추가에 rss와 sitemap.xml을 각각 입력한 뒤 제출을 하고 새로고침을 눌러 상태가 성공으로 바뀌면 성공입니다.
끝으로...구글서치콘솔을 등록한 뒤 게시글마다 색인 추가를 해주어야 한다고 하지만 좀 더 공부한 뒤 포스팅하겠숩니다..